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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회 서울특별시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작성일
2018-10-26
#드론정책제안경진대회#공모전

서울시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시정에 활용하는 방안을 발굴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제1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서울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서울시에 위치한 기업, 연구소, 학교 등에 소속된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2018.10.26(금)~2018.11.04(일) 18시까지 서울시 홈페이지 (https://www.seoul.go.kr)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드론공간정보 담당자 메일(killer02@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과제는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과제의 참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확산가능성에 대하여 1차 서면 심사를 진행 후 최종발표 대상 5개를 선정한다. 선정된 5개 과제는 11월 16일(금) 경진대회 발표 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은 최우수상(1개, 200만원 부상), 우수상(2개, 100만원 부상), 장려상(2개, 50만원 부상)과 이에 따른 상장을 수여한다. 한편, 서울시는 2016년도 드론을 이용한 공간정보 실증 및 활용용역을 추진하여 활용성을 검증하였고 주요 변화지역의 3차원건물모델 구축, 실무부서 맞춤형 드론공간정보 구축 및 제공, 드론 조종자 자격증 취득 지원, 드론 교육, 드론운영 공간 발굴 등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서울시 김태균 정보기획관은 "선정된 제안은 서울시 드론활용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경진대회를 통해 드론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서울시가 공공분야에서 드론활용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1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문의는 서울시 공간정보담당관과 드론공간정보 구축사업단에 (02)2133-2843, (02)2160-8455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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