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드론교육원

국가자격증 정보

도전하십시오. 이제 시대드론교육원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드론소식지

홈 > 국가자격증 정보 > 드론소식지

영국 산악구조대 , 실종자 수색 드론 허가받아
작성일
2019-03-07
   
 

영국 더비셔(Derbyshire)의 벅스턴 마운틴 구조대(Buxton Mountain Rescue)가 실종자 수색을 위해 드론을 날리는 것을 승인받았다.

벅스턴 산악구조대는 현재 8명의 전문 조종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드론 팀이 피크 지역(Peak District)에서 실종자들을 찾는 작업을 돕는다.

영국 민간항공청(CAA)에서 승인한 드론 구조 활동은 18개월 전에 프로젝트가 시작됐으며 드론을 구입하고 조종사 훈련을 위해 약 1만 파운드(1490만원)가 모금되었다.

팀 리더인 닐 카루더스(Neil Carruthers)는 “승인서를 받는 것은 CAA에서 시스템과 절차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드론 덕분에 이 팀은 물가, 황무지, 험준한 바위, 어려운 지반 등의 지역을 수색할 수 있게 됐다”며 “드론 기술은 지상의 팀원들과 수색견과 같은 우리의 다른 탐색 자원을 보완해줄 것”으로 기대했다.

팀은 드론을 사용하면 사람보다 더 멀리, 더 넓게, 더 빠르게 날 수 있기 때문에 탐지 속도를 높이고 구조대원의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의 구조용 드론 사용 프로젝트는 2017년에 로저 베넷(Roger Bennett)과 카니 터너(Carney Turner)라는 두 명의 팀원으로부터 시작됐다. 그리고 이후 지방의회, 개인 그리고 지역 자선단체들의 기부금 등으로 자금을 지원받았다


▶출처 : 로봇신문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556

이전글▲ 열감지 드론, 사고 현장 수색 작업에 도움 기대 2019-03-08
다음글▼ 드론 탐지레이더 설치로 경계취약점 극복한다 2019-03-07
닫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서
무료상담 신청

무료상담 신청

  • - -

개인정보 수집 내용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연락처 고객전화 상담 상담완료시까지
※ 동의 거부시 상담 예약 불가